파스칼이 들려주는 확률론 이야기
파스칼과 함께하는 9일간의 확률세계 여행! 파스칼이 직접 어린이들에게 9일간의 수업을 통해 가르쳐주는 형식으로, 어린이들에게 질문을 하여 간단한 일상 속의 실험을 통해 확률론을 배울 수 있게 한다. 확률의 원리에서부터 덧셈법칙, 곱셈법칙 등의 내용이 들어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저자의 창작동화인 지구를 지키는 확률게임 얘기도 재미있다. 어느 날 매쓰 피아 공화국의 수도인 빌리티 시 상공에 UFO가 나타나 지구를 걸고 확률게임을 하게 된다. 만일 이 게임에서 지면 지구는 안드로메다 은하에 있는 캘큐리 행성에게 빼앗기게 된다. 서로 한 문제씩을 출제하여 두 문제를 먼저 푸는 쪽이 이기는 것으로 하는 이 게임에서 지구의 천재 수학자 프로브와 게이미의 놀라운 활약을 느낄 수 있다. 이 동화는 스릴 있으면서 또한 앞의 강의 내용을 총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권카피(권현선)
과거 롯데리아 모델(?)로도 활동했던 그는, 현재 대흥기획에서 카피라이터로 활동 중이다.
롯데리아, 2% 부족할 때, 구몬학습, 롯데월드, 롯데삼강 등을 광고를 맡아 작업하였다.
대표작으로는 “니들이 게 맛을 알어!”
카피 작업 외에 취미생활로 《소년조선일보》 등 잡지와 신문에 광고에 관한 글쓰기를 즐긴다.
나그림(나세진)
1973년 서울 태생으로, 1996년부터 2005년 현재까지 아트디렉터로 일하고 있으며 ‘멕켄에릭슨’을 거
첫 번째 수업 - 경우의 수를 구하는 방법
두 번째 수업 - 순서대로 세우기
세 번째 수업 - 같은 것이 있을 때의 순열
네 번째 수업 - 여러 번 택하여 세우기
다섯 번째 수업 - 원탁에 앉히기
여섯 번째 수업 - 순서대로 세우지 않고 뽑기만 하는 방법의 수
일곱 번째 수업 - 확률이 뭐죠?
여덟 번째 수업 - 확률의 법칙
아홉 번째 수업 - 기댓값이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