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아카데미
*사랑은 느낌이 아니라 학습이다!*
완전하고 행복한 연애로 향하는 열 계단, 『러브 아카데미』. 우리는 사랑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그것을 얻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마치 아기가 걸음을 배우듯이 넘어지고 다치면서 자연스럽게 배워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우리에게 사랑도 학습을 해야 함을 주장한다.
아카데미처럼 학기별로 진행되는 이 책을 따라가다보면 완전하고 행복한 연인관계를 가꾸어 나가는
홀거 쉴라게터
1973년생으로 신학과 심리학을 전공했다. 미국에서 인간관계 및 성문제 상담치료사로 일했다. 현재는 심리치료전문가, 트레이너, 지도자양성관리사로 활동하고 있다. 2005년부터 독일 헤센지방 라디오 방송국의 심리상담 방송부문에서 인간관계와 생활을 위한 상담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파트릭 한츠
1973년생으로 마케팅 고문, 광고카피라이터, 온라인 편집자로서 일하고 있다. 수년 전부터 인간관계, 사랑, 파트너십의 주제를 다룬 수많은
Ⅰ. 예비과정: I & I relationship
제1학기 연애를 위한 절대조건
▷ 원하는 연애를 하고 있는가?
사랑의 기본은 바로 자신을 제대로 아는 것이다. ‘자신조차도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데 누가 당신을 사랑을 하겠느냐’라는 명언이 있듯이 사랑을 받고자 한다면 혹은 사랑을 하고자 한다면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첫 번째 우리가 수행할 과제는 자신을 잘 아는 것이다.
제2학기 객관적인 자아탐구
▷ 빨간불이 켜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