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00배 즐기기 : World 100
따끈따끈한 최신 정보가 듬뿍 담긴 중국 가이드북이 개정 출간됐다. 한국인 방문 1순위로 꼽히는 중국. 하지만 우리나라와는 다른 언어, 넓은 땅덩어리, 낙후한 여행 환경 등으로 인해 초보 배낭여행자들이 가방 하나 덜렁 메고 떠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중국 100배 즐기기》는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무엇부터 준비해야 좋을지, 어디를 가야 좋을지 모르는 여행자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책으로, 중국의 4개 시 22개 성 4개 자치구의 104개 도시와 홍콩, 마카오 등의 특별행정구를 체계적이고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모든 정보는 현지 여행 경험이 풍부한 2명의 저자가 철저한 조사와 현지답사를 통해 수집했다. 급변하는 중국의 오늘을 즉각 반영하는 것이 가이드북의 생명. 《중국 100배 즐기기》는 저자들이 직접 발로 취재해온 최신의 현지 정보가 수시로 반영되므로 1년 365일 싱싱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2010~2011 최신 개정판에는 저렴하고 깨끗한 중국 전역 유스호스텔 정보와 베이징, 상하이 등 지하철 노선도ㆍ주요 도시 버스터미널 정보 등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1. 일정 짜기를 도와주는 추천 코스 10
책의 맨 앞에는 일정 짜기에 도움을 주는 7~31일의 중국 여행 추천 코스가 있다. 올빼미 여행에서 7일 미만의 짧은 휴가, 심지어 중국을 횡단해 네팔이나 파키스탄까지 가는 코스까지…. 저자들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일정이므로 초보자라도 이것만 따라 하면 완벽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2. 국내 최초의 GPS 실측 지도 수록
볼거리와 식당, 숙소 등의 위치가 수록된 지도는 낯설고 물선 도시에서 여행자들의 든든한 지팡이다. 《중국 100배 즐기기》의 모든 지도는 GPS 수신기와 위성사진을 이용해 실측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아무리 길눈이 어두워도 정확하고 빠르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여행자의 동선을 고려한 기차 및 버스 시각표
각 도시에는 여행자의 동선을 고려한 기차 및 버스 시각표가 수록돼 있다.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타임 테이블과 씨름하는 게 골치 아프다면 이제는 더 이상 염려할 필요가 없다. 원하는 모든 정보는 책을 펼치는 순간 나온다.
4. 한국인이 좋아하는 여행지 정보가 가득!
《중국 100배 즐기기》에는 한국인이 즐겨 찾는 주자이거우 구채구 , 장자제 장가계 등의 천하절경은 물론, 황산, 타이 산 태산 , 호도협 등의 트레킹 정보가 가득하다. 이동할 때의 소요시간, 산행 시 주의사항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누구라도 쉽고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5. 오지 여행의 친절한 동반자
《중국 100배 즐기기》는 해안가의 주요 도시 뿐 아니라 티베트와 실크로드, 윈난 성, 스촨 성 등의 오지 정보에도 충실하다. 아직 널리 소개되어 있지는 않지만,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다면 단연 돋보인다.
6. 배낭여행의 필수 항목! 저렴한 숙소
경제 수준에 비해 은근히 숙박료가 비싼 중국. 하지만 그 안에도 숨겨진 보석 같은 깨끗하고 저렴한 숙소가 있다. 저자들이 발로 뛰며 발굴한 1만원 이하의 믿을만한 숙소를 집중적으로 소개해 누구라도 안심하고 묵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