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이상한 나라의 책 읽기 - 책 좋아하는 당신과 나누고픈 열 가지 독서담

이상한 나라의 책 읽기 - 책 좋아하는 당신과 나누고픈 열 가지 독서담

저자
윤성근
출판사
드루
출판일
2022-10-19
등록일
2023-02-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96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헌책방 주인장이 책을 읽는 열 가지 방법
당신의 읽기는 어떤가요?
책은 10장으로 구성했다. 각 장은 ‘사람을, 재미로, 빠르게. 느리게. 걸으며, 번역을, 무작정. 쓰면서, 겹쳐서, 여러 번’ 읽는 방법을 몇 권의 책과 함께 소개한다. 각 장의 순서는 읽는 순서와 관계가 없으니 마음 닿는 ‘읽는다’부터 만나볼 수 있다. 헌책방 주인장이 자기 돈 주고 구입한 책과 함께 현실적인 책 읽기 방법을 만나보자. 물론 이 외에 다양한 읽기는 수없이 존재한다. 자신만의 읽는 법이 있다면 책 앞쪽 빈 칸에 적어보자. ‘나는 ___ 읽는다’라고 말이다.
아울러 예시로 든 책은 2000년 이후에 출간된, 될 수 있으면 글을 쓴 시점에서 절판되지 않은 것으로 선정했다. 모두 50권이다. 헌책방을 운영한다고 해서 신간을 아예 읽지 않는 것은 아니다. 세상 모든 책은 언젠간 헌책이 된다. 그래서 헌책방을 운영하려면 아이러니하게도 신간을 사서 읽을 수밖에 없다. 헌책방 주인으로서 만난 다양한 책과, 그 과정에서 겪고 통찰하고 이야기하고 싶었던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헌책방 주인장으로써 그냥 넘어가기 아쉬웠던 헌책 이야기는 각 장 마지막에 [붙임]으로 짧게 더했다.
이 책은 저자가 이전에 펴낸 《나는 이렇게 읽습니다》의 연장선에 있다. 그러나 그 책과는 구성과 내용상의 변화가 많았다. 저자 또한 “끝없는 변화를 통해 생동감 있는 사고를 하도록 만드는 방법에 관한 내 나름의 제안”을 이 책에 담았다고 밝힌다. 읽지 않는 이들은 결코 알지 못한 원더랜드에서 열리는 독서 티파티인 셈이다. 책 좋아하는 이들과 마음껏 수다 떨고 싶은 마음을 담은 이 책이 많은 이들의 마음에 가닿길 바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