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평사원으로 입사해 매출 100조에 달하는 일본 최대 유통그룹 세븐&아이홀딩스 회장이 된 샐러리맨 신화의 주인공, 스즈키 도시후미. ‘유통의 신’, ‘소매업의 전설’, ‘편의점의 아버지’는 그에게 붙여진 수식어일 뿐만 아니라 그가 일궈낸 불패 신화의 면면을 짐작하게 해주는 말이기도 하다. 스즈키 도시후미는 40년간 고 실적을 달성한 이유가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고 조직과 사원들이 모두 유연하게 대처해왔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 책 [경영자가 가져야 할 단 한 가지 습관]은 최고경영자가 가져야 할 경영습관에 대해 간명하게 핵심을 전달하면서도 강한 울림을 남기는 스즈키 도시후미의 생생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에 담긴 수많은 에피소드들을 읽다 보면 스즈키 도시후미가 일을 대하는 태도와 마인드에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스즈키 도시후미
저자 스즈키 도시후미 Suzuki Toshifumi는 주오(中央)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한 후 도쿄출판판매(현 도한)를 거쳐 이토요카도에 입사했다. 1973년 주위의 맹렬한 반대를 무릅쓰고 사내 벤처로 세븐일레븐재팬을 설립한 이후 상식 파괴와 발상의 전환으로 불패신화를 이끌며 일본 소매업 부문 최고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경영난에 빠진 세븐일레븐 모회사인 사우스랜드를 역으로 인수하였고, 2005년 이토요카도와 데니즈를 인수 합병하여 세븐&아이 홀딩스 회장에 올랐다. 이후 세이부 백화점과 소고 백화점을 차례로 인수함으로써 편의점·대형마트·백화점을 포함, 전 세계 총 6만여 개의 매장과 총매출 100조에 이르는 일본 최대 유통그룹으로 성장했다. 경제단체연합회 부회장, 경제전략회의 위원을 비롯한 각종 심의회위원 등을 역임했다.
역자 : 김진연
역자 김진연은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일국제회의동시통역학과를 수료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시대가 만든 천재, 손정의 천재가 만든 시대, 소프트 뱅크』, 『절대 성공자의 88가지 방법』,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따라하는 이나모리 가즈오의 아메바 경영 매뉴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