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이유, 『인생은 원더풀』. 삶은 여행이다. 우리는 여행 중에 때로는 기쁨이나 행복을 만나고, 때로는 슬픔이나 불행을 맞닥뜨리기도 한다. 그리고 어느 날은 넘어질 때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다시 일어난다. 왜냐하면 여행의 끝에 어떤 것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삶은 우리에게 경이로운 기적을 준비해두고 있다.
이 책은 KBS 2TV의 장애인 전문 프로그램 사랑의 가족이 15년간 1,000회를 방영하면서 소개한 이야기 중 29가지를 골라서 담고 있다. 장애로 인한 고난과 고통, 절망과 좌절 속에서도 자신 안의 1%의 가능성을 믿고 꿈을 현실로 만든 사람들은 물론, 나눔과 베풂을 실천함으로써 세상과 자신을 채워나가는 사람들, 세상 속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웃고 꿈꾸며 사랑하고 내일을 만들어가는 일이 위대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람들 등의 이야기로 가득하다.
또한 희망의 증거를 온몸으로 보여주고 있다. 나도 했으니 너도 할 수 있다고 조용히 용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는 것이다. 지금 넘어져 있다고 해서 어둠의 나날이 지속되는 것은 아니다. 언젠가는 일어서서 밝음의 나날이 맞이할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메시지를 담고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무너뜨린다.
저자소개
최승욱
저자 최승욱은 현재 자동로직 개발의 메카인 MW리버스 아카데미㈜ 대표로 재직 중이며, 메이저넷(www. majornet.co.kr) 증권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그동안 ‘Bestez 보물상자’, ‘오토 매트릭스’, ‘MW리버스’ 등 다수의 프리미엄 시스템을 개발한 장본인이자, ‘양음양이론’, ‘허매도양봉’, ‘MW리버스이론’, ‘리버스지정가’ 등 무수히 많은 증권 이론을 창시한 주인공이기도 하다.
지난 6년간 자체 보유하고 있는 여의도 증권아카데미에서 배출한 제자가 1,300명을 넘었으며, 지금껏 대신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10여 개 증권사 임직원 교육을 통해 실전 트레이딩 이론과 인공지능 시스템 알고리즘을 무상으로 전파하고 있다. 방송 부문에서도, 증권 프로그램의 효시로 꼽히는 <최승욱의 세력주 차트급소>, <최승욱의 보물상자>, <김미화 최승욱의 주식인생 대역전> 등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김미화 최승욱의 주식인생 대역전>은 증권 프로그램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대표 저작으로는 ≪초단타매매 고수따라하기≫, ≪실전 기술적분석 고수따라하기≫, ≪최승욱의 차트급소 공략법≫, ≪최승욱의 보물상자≫, ≪최승욱의 쌩초보 주식특강≫ 등이 있으며, 5권의 저서 모두 경영서 베스트셀러에 올랐을 정도로 풍부한 이론과 막강한 필력을 자랑한다. 저자의 두 가지 희망 중 첫 번째는 ‘자동매매의 대중화’를 통해 재테크 열풍에서 소외받고 있는 직장인들, 일반 서민들을 별도의 투자지식이나 큰 자본 없이 큰 부자로 이끄는 것이며, 또 하나의 바람은 1,000명의 프로 트레이더를 양성해 한국판 ‘커머더티즈’(뉴저지주 프린스턴 소재 트레이더 전문 양성기관, 폴 튜더존스, 브루스 코브너, 루이스 베이컨 등 기라성 같은 트레이더 대거 배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_ 강력한 긍정의 힘을 전하는 행복한 마법
1장 사막이 아름다운 이유
언젠가 하늘을 날 수 있는 날이 오겠지
마음으로 듣는 세상의 모든 소리
우리의 노래는 강물처럼 바다로 흐른다
밝고 긍정적인 것만 추구하기에도 삶은 짧다
매순간 빛나는 삶을 살 때 찾아오는 자유
내 안에서 불어오는 기적의 바람
웃음이 긍정을, 긍정이 행복을
2장 스치는 바람이 향기로운 이유
서로에게 그 무엇이 되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밥
아무것 없이도 피어나는 사랑
눈을 감으면 웃는 너희의 얼굴만 떠올라
다음 생에는 더 많이 안아줄게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선물, 가족
인생을 함께 걸어간다는 것
나눔, 나눔, 나눔, 그리고 채움
우리 엄마 아빠가 되어주세요
네 어깨가 있으면 비가 와도 젖지 않아
사랑한다, 사랑한다, 더 많이 사랑한다
3장 오늘보다 내일이 따사로운 이유
내 안의, 세상 속의 태양을 향해
코끼리가 쏘아올린 작은 공
사랑은 미루는 게 아님을 알기에
포기하지 않는 곳에 햇살은 내리고
최고가 아닌 최선을 다하려는 마음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
용서가 용서를, 희망이 희망을
킬리만자로에서 본 희망
나를 기다리는 세상 속으로
매일매일 용감해지고 강해지는 이름, 엄마
에필로그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제작 후기|
|추천의 글|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