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인생과 지혜에 관한 훈훈하고 넉넉한 43여 편의 이야기를 담은 책. 어른을 위한 우화 형식으로 쓰여진 길고 짧은 글들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와 열정, 재치와 유머, 위트와 통찰, 사랑과 향수, 인내와 모험심, 질서와 공동체, 물질과 자연과의 교감으로 일상을 풍요롭게 채워준다.
불교 일화, 민담, 우화 등을 즐겨 읽어온 저자가 오래전부터 전해내려오는 위안과 재미, 지혜를 주는 이야기들을 새롭게 수정해 엮은 책이다.
저자소개
나채훈
1947년에 태어났으며 서울대학교 문리과 대학 및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주부생활>, <여원>, <리빙뉴스>의 편집국장을 지냈으며 최근에는 주로 중국 고전서 연구에 바탕을 둔 저술에 전념하고 있다. 중국 역사와 문화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저자는 중국 고대 사상의 역사적 자료를 두루 연구했으며, 오늘을 살아가는 이들이 갖추어야 할 지혜와 처세를 탁월한 시각으로 제시해주고 있다.
주요 저서로 [정관정요], [관자요록], [삼국지신문], [중국인의 발상법], [누구도 나를 버릴 수는 없다], [위대한 CEO 제자백가의 경영정신], [1패에 기죽지 말고 2승을 노려라], [유비의 리더십], [카리스마 리더 조조], [조조와 유비의 난세 리더십], [하루 10분, 삼국지를 통해 배우는 성공법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