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물건 정리 수납 아이디어
《미니멀라이프 물건 관리와 정리법》에는 물건을 관리하는 법, 물건을 처분하는 법, 물건을 줄이면 좋은 점, 남기고 싶은 물건, 재고 관리법,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 가계 관리법, 재난 대비용품 보관 방법, 가족의 물건을 다루는 법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그릇이든 이불이든 언제 올지 모르는 손님용을 절대 상비하지 않기, 예비 이불 커버, 베개 커버 등을 갖추지 않기, 싸다고 대량 구매하지 않기(싼 물건은 언제든 있다), 가까운 가게를 내 수납 공간으로 생각하고 일용품 쌓아 두지 않기, 나의 부족한 부분을 커버해주는 존재로 생각하고 물건에 집착하기보다 나 자신에게 투자하기 등 읽다가 뜨끔해지는 이야기들이 많다.
또 거실, 주방, 세면대, 화장실, 현관, 옷장 등 집안 구석구석 공간별로 다양한 물건 정리 아이디어를 사진과 설명으로 상세하게 보여준다. 한 상자에 한 아이템만 담기, 세트로 사용하는 물건은 같이 수납하기, 꺼내 두는 소품은 특별히 컬러에 신경 쓰기, 알록달록한 포장 패키지 벗기기, 수납 자유 공간 확보하기, 물건의 무늬 줄이기, 신발장에 압축봉 달아 공간 확보하기 등 바로 실천 가능한 수납 아이디어들이다.
저자소개
저자 : 주부의벗사
인테리어, 집짓기, 요리, 건강 등 실용서와 손뜨개, 자수, 바느질 등의 핸드메이드 외 여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책을 펴내는 일본의 대표 실용 전문 출판사이다. 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관련 도서들을 출간하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물건 관리와 정리법》은 인기 미니멀리스트이자 살림 달인들의 물건 사용 아이디어를 모은 책. 물건 관리법, 물건 처분하는 법, 재고 관리법,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 등 물건 관리와 정리 아이디어를 자세히 소개한다. 꼭 필요한 물건은 무엇인지, 없어도 되는 물건은 어떤 것인지 등 물건 정리 철학도 담았다. 또 가족의 물건을 다루는 법과 거실, 주방, 화장실, 현관 등 공간별 수납 노하우도 가득하다.
저자 : 김수정(번역)
서울여대에서 일어일문학을, 일본도신일본어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에릭양에이전시에서 저작권 업무를 담당했으며 《딸기와 해님》, 《우리만의 로리》 등 다수의 일본 동화책과 《오늘부터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 《미니멀라이프 수납법》, 《1일 1개 버리기》 등을 번역했다.
목차
Contests
01 CHAPTER
없어도 되는 물건, 하지 않아도 괜찮은 일 8 style
DAHLIA★씨
물건으로 채우는 생활은 이제 그만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mayuko 씨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를 알게 되니
생활이 깔끔해졌습니다
유우코 씨
필요없는 물건을 줄이고
쾌적한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mari 씨
가구를 줄이는데 그치지 않고
배치와 고르는 법에도 신경을 씁니다
피코 씨
물건 관리와 청소가 편해지고
여유가 생겼습니다
mana 씨
물건에 휘둘리지 않고
차분하게 살고 싶습니다
kosue 씨
목표는 당장 이사할 수 있는 집
오래 쓸 수 있는 물건만 소유합니다
mayu 씨
가족과의 시간 확보를 위해
물건을 줄였습니다
재난 대비용품 보관 방법
02 CHAPTER
물건 관리와 정리 아이디어
물건 관리법
riamo* 씨 / coyuki 씨 / gomarimomo 씨 / mamu 씨 / 아유미 씨 / maru*씨 / ayakoteramoto 씨 hina 씨 / 하나다 토모아 씨 / Kaori 씨 / Emi 씨 / nuts_icube 씨 / camiu.5 씨
물건 처분하는 법
물건 줄이는 법
물건을 줄이면 좋은 점
재고 관리법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
가계 관리법
나의 물건 정리 철학
03 CHAPTER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물건 사용법
물건 소유 아이디어
집안일 아이디어
물건 사용 아이디어
집안 장식 아이디어
남기고 싶은 물건
column 2 가족의 물건을 다루는 법
04 CHAPTER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공간별 수납법
깔끔하게 정리하는 법
거실
주방
세면대
화장실
현관
옷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