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2015 일본 대예측

2015 일본 대예측

저자
노무라종합연구소 기술조사실
출판사
매경출판
출판일
2009-09-14
등록일
2012-02-1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KB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국의 미래지표인 일본, 2015년을 기점으로 ‘제3의 개국’을 통해 퀀텀점프를 준비한다!

일본의 현재를 통해 한국의 근 미래를 준비해보자.




세계 경제 위기가 끝났다는 낙관적 전망이 줄을 잇고 있다. 그 틈새로 중국은 미국을 넘어서는 새로운 강대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웃국가 중국이 자본력과 내수소비의 활성화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사이 또 하나의 이웃국가 일본은 어떤 대책을 세우고 있을까? 이 책은 2015년, 가까운 미래의 일본 경제상과 사회상을 살펴봄으로써 한국의 미래를 대비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0 노무라보고서』 시리즈에 이은 또 한편의 미래예측서 시리즈인 『2015 노무라보고서』가 불안한 앞날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줄 것이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계속되는 출산율 감소와 노령화로 인한 경제인구 감소, 내수소비 감소로 인해 찾아온 경제침체, 그리고 전 세계 시장통합 움직임 현상. 일본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일본이 찾은 돌파구를 통해 한국의 미래를 준비해 보자



이 책은 2015년경의 근 미래와 그때까지 한국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명확히 제시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계로 뻗은 네트워크 안에 자리매김하는 것, 바로 ‘개국(開國)’ 전략이다. ‘한국 속의 지방’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성장하는 세계 시장 속의 한 지역’이라는 관점에서 미래를 바라보면 새로운 성장 전략이 보인다. 그리고 세계화에 더딘 비제조업은 서비스의 표준화, 브랜드 파워 강화, 파트너 발굴, 언어 장벽 타파 등으로 발판을 다진 다음 해외로 눈을 돌려 적극적으로 성장 기회를 찾아나서야 한다.

개혁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보다 근본적인 과제도 있다. 바로 의식 개혁이다. 변화에 따르는 위험 부담을 감수해야 무언가를 거머쥘 수 있다는 지극히 당연한 사실을 잊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 봐야 한다.

근 미래를 준비하지 못하면 한·일 간의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위해 한국이 풀어야 할 각 분야의 과제와 그 해법을 찾아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