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단어 활용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단어 활용

저자
편집부
출판사
편집부
출판일
2010-04-07
등록일
2008-06-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KB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내가 아는 단어만 잘 모아도 영어 뉴스가 들리고 고급 단어가 입에서 튀어 나온다!

얼마 전 김용철 변호사의 폭로로 이건희 회장이 특검에 소환된 것을 한 영자신문에서는 이렇게 표현했다.

Samsung-tycoon Got a Slap in the Face

Slap in the Face? 그대로 해석하면 ‘얼굴을 찰싹 때리기’인데 이건희 회장이 어디서 맞았다는 소리는 들어본 적도 없다. slap in the face는 ‘모욕’이라는 collocation이다. 영자신문을 보거나 영어뉴스를 듣다보면 이렇게 하나하나 따져보면 아는 단어인데 합치면 무슨 뜻인지 모를 collocation이 가득하다.

내가 아는 단어만 잘 모아도 영어뉴스가 들리고 고급영어를 말하게 해줄 반가운 책이 나왔다. 바로 길벗 이지톡의 베스트 시리즈 『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의 새로운 버전 단어 활용 편이다.

말할 수 있는 영어실력, speaking이 중요해 질수록 collocation도 주목을 받고 있다. 말을 하기 위한 수많은 단어를 다 외울 수도 없을뿐더러 네이티브들이 잘 쓰는 쉬운 단어들을 잘 들을 수 있어야 그만큼 소통이 잘 되기 때문이다.

투명인간은 transparent man이 아니라 invisible man이고, 난폭운전은 violent(난폭한)+driving(운전) 이 아니라 reckless driving(무모한 운전)이다. 힘들여 100개의 새로운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10개의 collocation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고 유용하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