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여보 양반님네 첩으야 집으로 놀러를 갔소?

여보 양반님네 첩으야 집으로 놀러를 갔소?

저자
편집부
출판사
깊은강
출판일
2005-12-20
등록일
2002-03-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KB
공급사
북토피아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본 전자책은 문화관광부가 전자책 산업을 견인할 대표적인 작품으로 선정하고, 제작비를 지원한 특수기획 전자책입니다. 우리나라 토속 신앙과 민속문화를 비롯하여 구수한 민요와 민담들을 100여 장의 생생한 사진들을 곁들여 소개하는 우리 문화 찾기의 가이드 북으로써, 원하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기능, 필요한 부분을 체크할 수 있는 표시 기능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행해지는 굿과 민속제의 모든 것!



현직 KBS PD가 엮은 이 책의 제목은『여보 양반님네, 첩으야 집으로 놀러를 갔소?』. 그리스 로마 신화나 해리포터 등 서양문화와 마법 등에 익숙해 있는 우리 독서계에 우리나라의 토속 신앙과 민속문화, 된장국처럼 구수한 민요와 민담 등을 100여 장의 생생한 현장 사진과 곁들여 소개하는 책자가 발간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이 책에 수록된 글들은 KBS 제1라디오 '문화살롱'을 제작하면서 엮은이가 얻고 배운 우리 문화의 깊이와 다양성에 관한 기록이다.



이 책은 장장 5년 동안 우리나라의 산과 바다, 궁벽한 마을과 어촌을 다니면서 각종 형태의 굿거리와 놀이 등 전통 연희를 보고 듣고 취재했던 피와 땀과 눈물의 기록이다.『여보 양반님네 첩으야 집으로 놀러를 갔소?』에 수록된 우리 민속 연희는 크게 다섯 개 지역에서 행해지는 굿과 놀이 18가지이다.



문화란 한 나라의 숨결이며 생명의 근원이다. 한국의 문화에는 상생과 해원의 깊은 맛이 배어 있다. 한국의 도깨비가 친근하고 어리숙한 존재로 묘사되는 것처럼 우리 문화의 저변에는 뚝배기 같은 소탈함과 질박함이 담겨 있다. 현란하고 속도감 넘치는 서양 문화에 익숙한 사람에게 동양 문화, 특히 한국의 문화는 느리고 단순하게 비쳐질 수 있다. 하지만 그 속에 담겨진 여유와 격조는 어떠한 것으로도 대체 불가능하다. 이 책은 이와 같은 느림과 단순성, 담백미가 가득 들어 있는 우리 문화의 원류를 가까이서 들여다본 현장 보고서이자 길 안내서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