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

저자
강병욱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22-05-30
등록일
2023-02-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시장에 휘둘리지 않는
주식투자의 최종 완결판!”

35년 경력 국내 투자·재테크 분야 최고 전문가
강병욱 박사의 시장을 이기는 투자술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 테슬라(Tesla)는 환경 문제가 불거지고 자율주행 자동차의 플랫폼이 전기차를 기반으로 한다는 기대가 몰리면서 불같은 상승세를 보였다. 테슬라의 주가는 2020년과 2021년 2년에 걸쳐 무려 1,779%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테슬라는 바로 대표적인 텐배거 주식 종목이다. 저자는 텐배거의 징후는 어떤 상황에서 드러나는지, 텐배거의 4대 탄생 배경을 실제 종목 사례들에 입각해 속속들이 분류한 뒤 텐배거라는 확신이 들었을 때 실제 투자자들의 대응 요령에 대해서도 빠짐없이 일러준다.

그런데 텐배거 종목을 아무리 잘 골라냈다 해도 시세 흐름에 못 쫓아간 매매를 해버린다면 텐배거 발굴이 무색하게 보잘것없는 수익을 떠안는 낭패를 보고 만다. ‘바닥에서 사서 발목에서 팔고 나오는’ 우는 범하지 않으려면, 즉 텐배거의 시세를 온전히 취하고자 한다면 종목 매수와 미적거림 없는 손절매 전략, 단계별 수익 실현법을 반드시 마스터해야 한다고 저자는 당부하고 있다. 의도한 투자 궤도를 잊고 수익률에 순간 현혹되지 않도록 투자의 순간마다 꼼꼼하게 수익률을 계산하도록 권장하는 저자의 설득은 투자자들의 심지를 회생시키기에 충분하며, 텐배거를 피터 린치의 투자 격언에서만 등장하는 용어가 아닌 실제적 대상으로 삼고 현실의 투자자들이 경제지표와 투자심리 사이를 자유롭게 영도하는 ‘종목 사냥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업계 고수도 알려주지 않는
10배 수익률 주식 매매 전략

“투자 잘하는 사람은 텐배거부터 찾습니다.”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시장에 휘둘리지 않는 주식투자의 최종 완결판으로 선보이는 이 책은 저자의 35년 투자 경력의 정수가 담긴 ‘이기는 투자 로드맵’이다.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야기들이 개론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지리멸렬한 종목들의 움직임 속에서 투자자들이 심리적 리스크를 관리하는 비결과 포트폴리오 구성을 결정 짓는 투자 성향별 텐배거 투자법까지 실전 투자의 구체적인 낱낱의 문제를 떼어 적확한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것도 이 책의 큰 강점이다.

한편 종목 고르기만큼 중요한 것은 탈출이냐 버티기냐의 기로에서 ‘버티는 것’을 선택하는 일이다. 1,000%의 수익을 얻기 전에 텐배거 종목을 팔아버린다면, 특히 시세 분출 초기에 매도해버린다면 너무나도 안타까운 일이기에, 저자는 종목을 사는 일과 그 시세를 온전히 즐기는 일,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구조적인 대응법칙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10%의 수익이 발생했을 때 매도할 것이 아니라 본전에 팔겠다고 생각할 수 있는지, 20%, 50%의 수익이 발생하면 몇 %의 수익만 실현하겠다고 다짐해야 하는지, 100% 수익이 발생했을 때 ‘손실은 짧게, 수익은 크게’를 탁월하게 실행하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분별해내는 것이 실점을 줄이고 대량 득점하는 길임을 보여준다. 저자의 투자 준칙은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수익 실현에 앞선 매매법은 바로 손절매라고 하면서, 업계 고수들도 알려주기 어려운 텐배거 손절매 전략에 대해 일대일 과외하듯 세세히 기술하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 2차전지, 메타버스, 원전해체, 우주항공, 신약개발, 대륙철도, 이 7개 투자 섹터는 꿈의 종목 텐배거가 신기루 같은 종목이 아닌 ‘내 손에 잡힐 듯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줄 종목 선정 여행의 종착지다. 유동성 잔치가 주기적으로 나타날 때 주식시장의 응답, 메가트렌드 혁명과 텐배거의 관계, 기업의 턴어라운드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묻고 답하는 일련의 과정을 이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우면서 경쟁자들이 물고 물리는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기 전에 남들보다 먼저 움직이고 크게 득점하는 기회를 움켜쥘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