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거래의 7가지 함정
- 저자
- 이경만
- 출판사
- 21세기북스
- 출판일
- 2012-01-16
- 등록일
- 2012-09-1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KB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한국형 비즈니스 정글에서 중소기업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공정거래위원회 과장이 알려주는 중소기업 생존 전략!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이 힘들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중소기업이 왜 힘든지, 그 해결책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거래의 7가지 함정: 젊은 사장이 꼭 알아야 할(이경만 지음, 21세기북스)’에서는 이런 한국 중소기업의 문제와 해결방안을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이 책의 저자 이경만은 공무원이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동떨어져 있는 공무원이 어떻게 기업 경영의 구체적인 부분에 대해서 책을 쓸 수 있었을까? 그는 오랫동안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대기업과 종소기업 간 불공정거래를 단속하고 시정하는 업무를 해왔다. 수많은 현장을 방문하며 다양한 사례를 접했고, 무엇을 어떻게 시정해야 할지를 파악했다. 그리고 업무 현장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현장 비즈니스맨들과 공유하고자 경영 정보 사이트인 ‘지식비타민’을 운영해왔다.
불공정거래를 시정하기 위해서는 관행을 바로잡는 정부의 역할도 중요하겠지만, 본질적으로 중소기업 자신이 강해져야 함을 깨달았다. 갑(甲)이 제아무리 횡포를 부린다 하더라도 을(乙)이 힘을 갖춘다면 그것을 막아낼 수 있다. 아무리 어려워도 잘해나가는 중소기업이 있다. 이들 기업들은 대기업의 부당한 요구에 굴복하지 않는다. 이런 강소기업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파악했다. 이 책은 한국 불공정거래의 실태를 구석구석 해부하고, 중소기업이 이에 맞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생존하고 번영할 수 있는지를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스티브 잡스를 전공했다.”고 말할 정도로 스티브 잡스의 연설문, 인터뷰, 프레젠테이션 전부를 섭렵하고 있는 스티브 잡스 전문가이자 유쾌한 몽상가. 경희대학교 통번역학과 졸업한 후 대기업 해외영업부에서 근무했다. 다시 언론사 기자생활을 거쳐 현재는 신촌YBM 및 기업체에서 비즈니스 영어 및 프레젠테이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간동아》에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실전 프레젠테이션 영어’, ‘빌 게이츠에게 배우는 실전 프레젠테이션 영어’, ‘오프라 윈프리의 리얼 토크 잉글리시’, ‘워런 버핏의 행복 시크릿 잉글리시’, ‘오바마의 명품 스피치’, ‘래리 킹의 아트 오브 스피치’를 연재했다.
애플 같은 교육 회사를 만들어 그 역시도 우주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기 위해서 ‘공감에듀(gonggamedu.com)’를 설립했고, 스티브 잡스의 공감 영어 카페(cafe.naver.com/sj0gam)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을 졸업하기 전에 출간한 『스티브 잡스의 공감 영어』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호평을 받은 후 『스티브 잡스처럼 말하라』를 집필했다.
Twitter_ @stay0gam
email_ gonggamedu@gmail.com
목차
프롤로그
1부 비즈니스 정글 탐험
1장 사업을 망치는 7가지 함정
2장 정글 가이드가 되기까지
2부 정글 진입의 조건
1장 창업의 전제조건 4가지
2장 무조건 성공하는 창업의 방법
3장 창업의 첫걸음, 적합한 인재 확보
4장 정부, 가까우면 타 죽고 멀면 얼어 죽는다
3부 정글 생존을 위한 4가지 포석
1장 포석 없이 생존은 없다
2장 4개의 포석 전략
4부 함정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1장 비상시를 위한 구명 로프
2장 함정에 빠졌을 때 어떻게 할 것인가
에필로그
부록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