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어린왕자 - 중학교 영어로 다시 읽는 세계명작 : New Collection 07

어린왕자 - 중학교 영어로 다시 읽는 세계명작 : New Collection 07

저자
넥서스콘텐츠개발팀
출판사
넥서스
출판일
2012-05-25
등록일
2012-11-14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19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제 감성으로 영어를 학습한다
어릴 적 즐겨 읽었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나 『작은 아씨들』을 이제 영어로 만나 보세요. 지난날 우리들을 설레게 했던 명작들을 영어로 읽어봄으로써, 우리말로는 느끼지 못했던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친숙한 이야기를 영어로 바꿔 읽는 것은 그 어느 학습 자료보다도 효과적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이야기를 떠올리며 앞으로 전개될 내용을 상상하며 읽어 나가면, 낯선 내용을 읽을 때만큼 어렵거나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학교·고등학교 영어로 다시 읽는 세계명작 시리즈 New Collection』은 기존에 나와 있는 명작 시리즈와는 달리, 소설책을 읽듯 추억과 감동에 빠져들 수 있도록 원서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또한, 영한 대역 스타일을 탈피하여 우리말 번역을 권말에 배치함으로써 독자 여러분이 스스로 이야기를 이해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원어민 성우들이 정확한 발음과 풍부한 감성으로 녹음한 MP3 파일은 눈과 귀로 벅찬 감동을 동시에 경험하며, 최대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순수하고 가슴 뭉클한 그 무엇’이 절실한 요즘, 주옥같은 세계명작을 다시금 읽으며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영어소설이 주는 감동에 빠져 보세요.

작품 소개
비행기 조종사인 나는 사하라 사막에 불시착한다. 그곳에서 나는 이상한 아이를 만난다. 그 아이는 나에게 다짜고짜 양을 한 마리 그려달라고 한다. 그리고 아무도 알아보지 못한 나의 코끼리를 삼킨 보아뱀을 단번에 알아본다. 나는 이 아이를 어린 왕자로 부르며 흥미를 갖기 시작한다.
이후 소년과의 대화를 통해 나는 그가 소행성에서 지구로 왔으며 장미꽃을 자신이 사는 행성에 남겨 두고 여행길에 올랐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린 왕자는 지구로 오기 전에 소행성들을 들러 왕, 뽐내는 사람, 술꾼, 사업가, 점등원, 지리학자 등을 만난다. 그리고 지구에 도착하여 여우를 만난다. 어린 왕자는 여우로부터 길들인다는 것의 의미와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배우고 자신이 두고 온 장미가 사실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는다. 그래서 자신의 행성으로 빨리 돌아가려고 뱀의 도움을 받기로 한다.
나는 알 수 없는 힘으로 어린 왕자의 계획을 막지 못한다. 비행기를 고치고 귀환하는 데 성공했지만, 어린 왕자를 붙잡지 못했다는 사실에 서글픈 심정을 감추지 못한다. 그래도 어린 왕자가 자기 별로 돌아갔다고 믿는다. 그래서 밤에 저 하늘 어디엔가에서 자신이 그려준 양을 키우고 장미꽃을 돌보고 있을 어린 왕자를 생각하며 별들을 보는 것이 기쁘다.
이 작품은 어린 왕자라는 순수한 아이 캐릭터의 눈을 통해서 어른들의 속물적 행태와 근성을 고발하고 동심을 잃지 않는 순수한 인간성과 인간관계의 회복을 주창하는 하고 있다. 특히 어린 왕자가 사막 여우와 친구가 되는 과정에 나오는 ‘길들임’의 의미를 통해 서로의 관계의 의미의 중요성을 깨달아가는 과정은 자못 숭고함까지 느껴진다.
어린 왕자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생텍쥐페리가 미국으로 피신해 있던 시절에 집필된 작품인데, 캐릭터 그 자체는 이미 오래전부터 구상되어 있었던 듯하다. 그는 우연히 그가 그린 어린 왕자의 캐릭터를 본 출판업자로부터 그를 주인공으로 하는 어린이용 동화를 써달라는 부탁을 받고 삽화까지 직접 그려가며 집필에 몰두했다.
어린 왕자는 마침내 1943년에 영어와 불어로 동시에 출간되었다. 그러나 출판권 문제로 말미암아 정작 프랑스에서는 그가 실종된 후인 1945년 11월에야 책이 출간되었고, 그나마도 전후의 인쇄용지 품귀 탓에 1946년 4월에야 독자들은 비로소 서점에서 그의 작품을 만날 수 있었다.
이후 어린 왕자는 전 세계에서 성경과 마르크스의 자본론 다음으로 많이 번역되어 사랑을 받았으며, 아이들에게는 아름다운 동화로 기억되었고, 성인들에게는 동화 이상의 철학적 성찰을 제공해왔다. 아마도 어린 왕자의 진정한 가치는 시대와 지역을 초월하여 공감할 수 있고, 반복해서 읽을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성찰에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