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돈의 역사에서부터 서브프라임 사태까지
세상을 읽는 금융에 관한 모든 지식
경제를 모르고 세상을 읽을 수 없고, 경제를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금융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 필수 지식인 금융을 가장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일상 생활 가까이에서 발견되는 금융원리와 지식들을 따라 가다 보면 어느새 금융이 멀게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돈의 역사라는 기초적인 부분에서 서브프라임 사태라는 광범위한 최근의 이슈까지 상세하게 다루어 놓은 이 책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지던 금융에 한걸음 다가서 보자.
저자소개
신문방송학 전공
기자시절 금융권의 여러 전문가와 실제로 큰돈을 벌어본 부자들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재테크와 거시경제와 관련된 책들을 많이 써왔다.
저자는 미국에서 시작된 금융 위기로 고통을 겪고 있거나 반대로 새로운 기회의 창출로 이익을 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며 결국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런 의도에서 저자는 금융이라는 가장 기본이 되는 지식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주요 저서로는 <경제학자는 실물경제를 알려주지 않는다>, <100만원으로 시작하는 20대 파워 재테크>,<부자가 되려면 내 집부터 마련하라>, <인생 재테크 포트폴리오로 완성하라>, <한국의 재테크 천재들(공저)>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