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김미경의 마흔 수업 확장판 -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의 마흔 수업 확장판 -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저자
김미경 지음
출판사
어웨이크북스
출판일
2023-11-28
등록일
2024-01-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20만이 선택한 2023 베스트셀러 ≪김미경의 마흔수업≫ 확장판
★ 마흔에 대한 재정의부터 구체적인 방법론까지 총정리!
★ 김미경의 30년 자기계발 노하우 집대성한 미라클 루틴 B.O.D 최초공개

마흔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꾼 책
달라진 100세 시대, 삶의 균형 유지하려면
지금 내 나이에서 17살을 빼라!


2023년 상반기 22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대한민국에 ‘마흔 열풍’을 일으킨 ≪김미경의 마흔수업≫은 40대의 패러다임을 바꾼 책이다. 지금까지 마흔은 ‘완성’ 혹은 ‘안정’과 동의어였다. 동시에 ‘인생의 정점’이며 ‘은퇴, 노후로 가는 내리막길의 시작’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그러나 현실은 어떤가. 안정은커녕 직장과 가정에서 정신없이 바쁘고 앞으로의 미래는 불안하기만 하다. 갈수록 뛰는 부동산 가격에 내 집 마련은 아직도 먼 얘기다. 게다가 아직 어린 아이들을 키워서 대학까지 보내려면 적어도 30년은 더 벌어야 한다.‘내가 알던 마흔’과 ‘현실의 마흔’ 사이에서 길을 잃어버린 이들은 결국 자신을 탓하게 된다. 내가 못나고 부족해서 안정을 이루지 못했다는 자책에 빠지는 것이다. 그런 대한민국 40대에게 김미경은 처음으로 이런 말을 건넨다.“당신은 잘못 살지 않았어요. 잘못된 건 딱 하나, 마흔에 모든 걸 이루고 안정을 찾아야 한다는 고정관념뿐이에요. 마흔은 뭐든지 되다 마는 나이지 결코 완성되는 나이가 아니니까요.” 이는 그저 40대들을 위로하기 위한 말이 아니다. 지금의 40대를 평균 수명 80세이던 30년 전 시각으로 보면 안 된다는 것이다. 100세 시대, 달라진 생애주기에서 40대의 위치와 역할은 너무나 달라졌다. 특히 이번 확장판에서 김미경은 아예 ‘내 나이에서 17살을 빼라’고 말한다. 국내 인구를 출생연도별로 줄 세웠을 때 가운데 위치한 나이를 ‘중위연령’이라고 부른다. 통계청에 의하면 1994년의 중위연령은 29세, 2023년의 중위연령은 46세로 30년 만에 17년의 차이가 벌어졌다. 그만큼 인생의 후반전이 훨씬 길어졌기 때문에 17살을 빼야 감성과 라이프스타일 나이가 현실과 맞아 떨어진다는 것이다. 또한 그렇게 역동적으로 살아야 100세까지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말한다. 이는 스스로도 42세처럼 살고 있는 대한민국 여성 멘토 김미경만이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조언이자 최고의 위로다. 이 책을 읽은 20만 독자들도 처음으로 마흔의 고정관념을 깨버린 그녀의 이야기에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얻었다고 말한다.

마흔 넘은 어른의 공부는 달라야 한다!
김미경의 30년 자기계발 노하우 집대성한‘
미라클 루틴 B.O.D’ 최초 공개


이번 확장판은 독자들과 함께 하는 일종의 ‘보충수업’이다. 저자는 ≪김미경의 마흔수업≫을 펴내고 매주 월요일 ‘미라클 모닝’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곳에서 만난 수많은 마흔들과 소통하면서 책에서 다 풀지 못한 새로운 질문들을 마주하게 됐다. 마흔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내 나이에서 17살을 빼도 풀리지 않는 문제.‘그럼 지금부터 뭘 어떻게 해야 돼요?’좋은 책과 강의는 마흔에게 꼭 필요한 인생수업이다. 그러나 모든 공부가 그렇듯이 진도만 빼서는 내 것이 안 된다. 오늘 공부한 것을 복습하고 복기하고 성찰하는 자율학습 시간이 없으면 실력이 늘지 않는다. ≪김미경의 마흔수업≫이 준 위로와 용기도 시간이 지나면 꺾이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독자들이 ‘인생 자율학습’을 통해 스스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고민에 대한 간절한 답이 바로 확장판의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미라클 루틴 B.O.D’이다. B.O.D는 Being(존재), Organizing(기획), Doing(집행)를 합한 말로 김미경의 30년 자기계발 노하우를 집대성한 자기성장과 치유 방법이다. 김미경은 지난 30년간 거의 매일 다이어리를 쓰며 내면의 깊은 존재와 대화하고 스스로를 성장시키고 치유할 수 있는 ‘미라클 리스트’를 만들었다. 또한 이를 다이어리에 적으며 하루를 충실히 기획했고, 꾸준한 실행력으로 자신과의 약속을 지켰다. 그것이 바로 김미경이 30년간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이번 확장판에서는 ‘미라클 루틴 B.O.D’를 최초 공개하고 B.O.D에 대한 각각의 설명과 다이어리 쓰는 법까지 추가된 5장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저자는 이것이 바로 ‘마흔 넘은 진짜 어른의 공부’라며 독자들이 B.O.D를 자신의 삶에 접목할 수만 있다면 누구나 자기주도적으로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한다.

마흔에 대한 재정의부터 마인드셋
구체적인 방법론까지 총정리한
마흔을 위한 완벽한 지침서


≪김미경의 마흔수업 확장판≫은 국내 최초로 마흔에 대한 재정의부터 마인드셋, 그리고 스스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론까지 총정리한 마흔을 위한 완벽한 지침서이다. 기존의 4부였던 구성은 이번 확장판에서 5부로 늘어났으며 70페이지 가량 추가됐다. “1부 오늘도 불안에 지친 마흔에게”에서는 사람들이 왜 마흔이 되면 우울하고 불안한지, 마흔에 대한 우리의 고정관념이 왜,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보여준다. “2부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마음가짐”에서는 타인과의 비교 멈추기부터 나 자신과 친해지기, 나만의 인생 해석집을 만들기, 나의 가능성을 가로막는 주변의 소리를 차단하기, 나만의 공간과 시간 확보하기 등 불안을 버리고 내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가져야 할 습관과 자세를 소개한다.
“3부 인생의 균형을 유지하는 연습”에서는 결혼 생활과 자녀 교육을 중심으로 40대 이후의 인간관계를 재정립하는 법을 안내한다. “4부 두 번째 세상과 나를 연결하는 법”에서는 나의 존엄을 지키며 50대 이후의 삶을 잘 살아가기 위해 마흔부터 준비해야 할 경제 습관과 커리어 확장에 대해 말한다. 이번 확장판에 추가된 마지막 “5부 원하는 인생을 만드는 최고의 방법”에서는 변화된 시대에 맞춰 17살을 빼야 하는 이유와 인생의 성공과 성취에 대한 정의, 그리고 스스로 원하는 인생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미라클 루틴 B.O.D를 자세히 설명한다.

100세가 밤 12시라면, 마흔은 겨우 오전 9시 36분
다시 뜨거운 인생을 살고 싶은 40대에게
늦지 않았다는 확신과 용기를 주는 책


우리는 100세 시대를 산다. 100세를 기준으로 인생을 24시간에 빗대어 계산하면 1년은 대략 14분 24초, 그렇다면 40세는 오전 9시 36분이다. 이제 막 출근해서 일에 집중할 시간이다. 라이프스타일 나이로 17세를 빼면 40세는 이제 겨우 23세이고 49세도 32세밖에 안됐다. 내년에 60이 되는 김미경은 딱 42살처럼 산다.
스무 살 무렵, 그녀의 꿈은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해외에서 살아보는 것이었다. 그때는 돈이 없어 포기해야 했던 꿈. 하지만 그는 한 번도 이 꿈을 놓지 않았고 30년이 지나 50대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미국에서 영어로 강의하기’를 꿈꾸기 시작했다. 이제 60세가 된 그는 마침내 꿈에 한발 가까이 다가가 있다. 세 아이가 장성했고, 회사도 안정되고, 해외에서 강의를 요청할 만큼 커리어도 탄탄하게 쌓았다. 무엇보다 55세부터 미라클 루틴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한 덕분이다. 이처럼 말뿐이 아닌 자신의 삶으로 직접 보여주는 그이기에 마흔을 먼저 살아낸 김미경의 말은 독자들에게 뜨거운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늦지 않았다는 확신과 용기를 준다. 끝까지 나를 사랑하며 나다운 인생을 살고 싶다면, 지금부터 준비하자. 이 책이 당신의 빛나는 마흔을 힘껏 응원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