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 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 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

저자
김영욱 지음
출판사
천그루숲
출판일
2022-10-09
등록일
2023-02-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2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3명의 학생, 월 수입 30만원에서 시작해
30만 유튜버, 베스트셀러 작가, 브랜드 컨설턴트가 된 ‘달변가 영쌤’의
‘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


사람들은 영향력 있고 가치 있는 브랜드에 열광한다. 내가 그런 브랜드가 될 수 있다면 경제적·시간적 자유도 단순한 꿈은 아니다. ‘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를 이용해 나를 ‘브랜딩’해 보자. 당신은 어느새 브랜드가 되어 있을 것이다.
첫 번째 도구는 ‘목표설정’이다. 분명하고 뚜렷한 목표는 우리가 길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하루, 일주일, 1년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꼼꼼히 일정을 관리해 보자.
두 번째 도구는 ‘글쓰기’이다. 글의 힘은 강력하다. 많은 멘토들이 글쓰기를 강조하는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꾸준히 글을 쓰고 기록으로 남겨보자.
세 번째 도구는 ‘말하기’이다. 내 생각을 제대로 말하고 전달할 수 있다면 내가 가진 가치와 영향력은 커질 수밖에 없다. 머릿속 생각을 글로 정리하고, 상대방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반복해서 말하기를 연습해 보자.
네 번째 도구는 ‘SNS의 활용’이다. 한 명의 개인이 대기업 브랜드 이상의 가치를 낼 수 있도록 해주는 가장 강력한 도구가 바로 SNS다. 나에게 맞는 SNS 채널을 찾아 그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보자.
다섯 번째 도구는 ‘브랜드’이다. 브랜드와 복리는 공통점이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 강력한 힘을 낸다는 것이다. 내가 ‘브랜드’라는 믿음을 가지고 내가 전하고자 메시지를 전달해 보자.

이 책은 평범했던 무명의 영어 강사가 ‘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를 통해 30만 유튜버, 브랜드 컨설턴트, 자기계발 강사로 영향력을 넓힐 수 있었던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당신은 이미 브랜드’라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고, 변화의 도구를 통해 당신의 삶이 더 나아지도록 노력해 보자.

이 책은 흔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책이 아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생의 길잡이가 되어 줄 지도와 같은 책이다.


나는 항상 다이어리에 목표를 적는다. 그리고 놀랍게도 다이어리에 적은 일들이 모두 다 이루어졌다. 연봉 1억 원을 넘겼고, 유튜브 구독자는 30만이 넘었다. 연남동에 작지만 예쁜 나만의 강의공간도 생겼다.
목표를 세우면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알 수 있고, 훨씬 빨리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물론 단순히 목표를 세우는 것만으로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명확한 방향을 정하고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목표를 세워야 달성하기 쉬워진다. ‘일주일에 헬스장 한 번’ ‘하루 한 끼 샐러드’ ‘영어 공부 하루 10분’ 이렇게 확실하면서 쉬운 목표부터 설정하자. 그러면 현실이 괴롭지도 않고, 실제로 뭔가 하고 있다는 성취감을 느끼며 자존감도 함께 올라간다.
지금 나에게 도서관을 하루 만에 지으라고 한다면 내가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 건축가여도 해낼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도서관을 짓기 위해 매일 벽돌 3개씩 쌓으라고 한다면 쉽게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벽돌 쌓기 법칙’이다.
성 그리기, 설계하기 그리고 벽돌 쌓기. 벽돌을 잘 쌓은 하루하루가 모이면 엄청나게 거대한 성이 된다. 하루하루 해낼 수 있는 일들을 계획하고, 그걸 해내는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자신만의 성을 쌓을 당신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나도 이렇게 해냈다. 이제는 당신이 벽돌을 쌓을 차례다. 당신이 꿈꾸는 모든 목표가 이루어질 것이다.
나는 당신의 ‘가능성’을 믿는다. 당신이 평범하면 할수록 더 큰 가능성이 보인다. 쉽다고는 말하지 않겠다. 시간도 걸리고, 부단한 노력도 더해져야 한다. 눈물 쏙 빼는 날도 있을 것이고, 울분을 터트리며 하소연하고 싶은 날도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이것 하나는 장담할 수 있다. 당신은 이미 ‘브랜드’가 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당신의 ‘스토리’를 듣고 싶어 할 것이다.
대단한 능력이 없어도, 대단한 배경이 없어도 당신은 충분히 브랜드가 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오늘부터 당신이라는 브랜드가 시작된다. 시간이 갈수록 농도는 더 짙어지고 깊어진다. 다만 단순히 오래되었다고 해서 좋은 브랜드가 되는 것은 아니다. 좋은 오크통에 좋은 물을 더하고 능력 있는 주조사들이 꾸준히 관리해야 좋은 위스키가 만들어지듯이 브랜드가 되려면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그러다 보면 당신도 가치 있고 영향력 있는 하나의 브랜드가 될 것이다.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이제부터 ‘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를 통해 ‘당신’이라는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