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로맨티시스트, 인간을 공부하다
- 저자
- 박인철
- 출판사
- 갤리온
- 출판일
- 2008-04-23
- 등록일
- 2012-11-1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34KB
- 공급사
- 웅진OPMS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어느 산부인과 의사의 인간에 관한 이야기. 절대 변하지 않은 인간의 속성에 대해 직시한 책이다. 저자는 시대를 가로질러 살아있는 현자들의 말과 함께 인간에 관한 진실을 얘기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삶의 현명한 방법들을 찾아 사람들과 나누고자 한다.
산부인과 의사로서 저자는 지금까지 만 오천 명이 넘는 아이를 받았다. 그때마다 그는 인간에 대한 수없는 고민을 했었다. 그리고 한 인간의 인생에서부터 행복과 불행까지 생각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과 삶의 문제들을 얘기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저자는 인간은 서로를 바꾸려 하기 때문에 상처를 준다고 깨닫게 된다.
책에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인간과 웃으며 공존하는 법이 나와 있다. 그건 다름 아닌 인간의 바뀌지 않는 속성을 이해하고 직시하는 것이다. 인간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자기를 아는 것만큼 타인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저자소개
저자:박인철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산부인과 전문의 과정을 거친 뒤 로스엔젤리스에서 병원을 개원하였다.‘가장 친절한 의사` 라는 명성은 그에게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게 해주었지만 앞만 보고 달려온 인생에 대해 사색할 즈음 귀국했다. 현재 강남 신사동의 호산 산부인과 병원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목차
1. 아무도 당신에게 상처 주지 않았다_스스로 상처 입는 존재, 인간
2. 불안이 에너지다_피할 수 없는 인간의 조건들
3. 타인을 향하는 순간 인간은 가난해진다_타인 속의 인간
4. 그도 너 이상으로 삶과의 힘겨운 투쟁을 하고 있다_공존할 수밖에 없는 인간
5. 흐르는 강물에 유유히 떠내려가기_삶을 지배하는 법칙들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