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식 공부는 함께 투자는 혼자
미리보기

주식 공부는 함께 투자는 혼자

저자
송영관 저
출판사
북랩
출판일
2019-10-30
등록일
2020-02-18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남의 말을 듣고 하는 주식투자는 백전백패
좋은 기업의 주식을
적정가에 매수하는 기본원칙을 다져라!

송영관 주식투자스쿨 소장이 알려주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 기반 주식투자원칙 지침서

인터넷으로 물건 하나를 살 때도 꼼꼼히 따져 보는 우리가 왜 주식은 남의 말만 믿고 그냥 살까?
기본적인 분석도 없이 수익만 먼저 생각하고 투자원칙도 없는 초보 투자자는 수익보다 손실을 더 많이 보 는 것이 명백한 사실이다. 그런데도 많은 개인 투자자가 손실에 관한 공부는 하지 않고 손실이 나면 본전이 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여기에 더해서 ‘언젠가는 본전에 수익도 나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무작정 기다린다.
개인이 매수한 종목들을 보면 시장에서 소외된 기업과 영업 이익이 마이너스인 적자 기업, 부채가 많아 투자로 증가할 수 없는 기업, 유상 증자로 주가가 나락으로 내몰리다가 결국 언제 상장 폐지가 될지 모르는 종목들이 대부분이다. 초보 투자자들은 이러한 종목의 주식을 들고서 하염없이, 끝없이 손자에게 유산으로 물려주려는 아름다운 조상의 마음으로 오르기만을 기다린다.
주식투자는 수익을 보기에 앞서서 손실에 대해 대응할 줄 알아야 한다. 손실에 대응하려면 매수를 잘해야 하고 매수를 잘하려면 성장 가능한 기업을 찾아서 적정 주가에 매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도 현재 주가가 고점에 있다면 손실을 보게 된다. 좋은 기업보다 더 우선하는 것이 적정 주가에 주식을 매수하는 것이다.
투자금 관리부터 분할 매매까지 자기만의 원칙이 만들어졌을 때 주식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공부의 목적은 첫째, 손실을 보지 않는 매매이며, 둘째, 자금을 지키는 매매, 셋째, 지킨 자금으로 수익 내기이다. 수십 년간 주식 시장에서 산전수전을 치른 송영관 주식투자스쿨 송영관 소장이 증권사 HTS(Home Trading System)를 바탕으로 들려주는 강의를 통해, 독자들은 손실을 최소화하고 투자금을 지킬 줄 아는 매매 원칙과 상승 및 하락의 등락 속에서도 일희일비하지 않는 투자원칙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