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영어 레쥐메, 커버레터, 인터뷰 따라하기
이 책은 대기업 또는 외국계 기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레쥐메, 커버레터, 인터뷰를 영어로 준비하는 방법과 샘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레쥐메 따로, 커버레터 따로, 인터뷰 따로 책을 사보고 준비하는 것을 지켜본 작가 최회계사는 오랫동안 미국에서의 직장생활 및 HR 경험을 통해 미국회사 또는 영어 인터뷰를 하는 국내 대기업에 지원하기 위하여 반드시 도움이 될 내용을 이 책을 통하여 정말 알기 쉽게 정리 하였습니다.
먼저 논리적인 한글로 답변을 만든후 자연스러운 영문 표현으로 바꾸었으므로 여러분들도 본인의 레쥐메, 커버레터, 인터뷰 스크립트를 작성하실 때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레쥐메, 커버레터, 인터뷰 세가지는 밀접하게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인터뷰 초대는 레쥐메와 커버레터를 보고 결정이 나며, 인터뷰 전 이미 면접관들은 지원자의 레쥐메와 커버레터를 보고 어떤 질문을 던질 것인지를 미리 정해 놓습니다.
따라서, 인터뷰 준비는 레쥐메와 커버레터의 내용으로부터 만들어 져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뷰에서 실패하는 이유는 예상질문이 본인의 레쥐메나 커버레터로부터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책은 작가가 경험했던 실제 레쥐메와 커버레터를 보여 주며, 그 내용으로부터 나올 가능성이 높은 인터뷰 질문을 선별하여 보여줌으로써 실전 연습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