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72명의 중국 역사 속 인물들이 제시하는 72가지 인재관리술! 사람을 지배하는 자가 역사를 지배한다.
온고지인溫故知人, 역사 속에서 사람을 배워 리더가 되기 위한 기술!
이 책은 재미와 실용성을 하나로 결합하는 데 힘쓰면서 역사의 이야기들을 통해 관리의 여러 가지 측면에 유용한 기술을 제시한다. 또한 그것을 현대사회의 특징 및 복잡한 인간성과 결합해 리더십의 핵심을 알기 쉽게 해설함으로써 효과적이며 체계적인 관리 방식을 도출한다. 또한 현대를
저자소개
글을 쓰신 고정욱 선생님은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입니다. 어려서 소아마비를 앓은 선생님은 1급 지체 장애인으로 휠체어를 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장애인연맹(DPI) 이사와 한국장애인인권포럼 부회장, 장애인을 위한 새날 도서관 관장 등으로 장애인이 차별 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고, 최근에는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를 많이 발표해 아동문학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습니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아의 일기>가 그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이 책의 원작인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도서가 되어 이 땅의 백만 어린이 독자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림을 그리신 이진영 선생님은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나 독학으로 만화공부를 하시다가 1993년 한국 최고의 소년만화잡지중 하나인 <아이큐점프>에 ‘백록화’를 연재하면서 만화계에 데뷔하셨고요, 그 외 ‘대륙전사’ ‘초시공전사 넥스트’ 등 여러 작품 활동을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