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소설가 김주영의 대표작 『홍어』가 만화로 나왔다. 13살 소년의 눈으로 전개되는 소설 『홍어』는 집 나간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를 기다리는 어머니, 그리고 우연히 흘러들어온 삼례를 통해 막막한 삶의 이야기를 아름답게 그리고 있다. 이 책은 소설 『홍어』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쓰고 아름다운 그림으로 그려 아이들이 쉽게 우리의 고향의 모습과 어렵고 힘들었던 삶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원작 김주영 선생님
1939년 경북 청송에서 태어났으며 서라벌예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1971년 『월간문학』에 「휴면기」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장편소설 『객주』, 『아들의 겨울』, 『천둥소리』, 『활빈도』,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 『거울 속 여행』, 『화척』, 『야정』, 『홍어』, 『아라리 난장』 등이 있으며 소설집 『겨울새』, 『새를 찾아서』 와 『김주영 중·단편전집』 등이 있습니다. 한국소설문학상, 유주현문학상,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이산문학상, 대산문학상, 무영문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그림 이원희 선생님
1987년 만화계에 입문하여 1997년 『미스터 블루』의 「슈거글라이더」로 데뷔했습니다. 작품으로 「등대지기」, 「아버지」, 「엑스트라」, 「검은 돼지」, 「웅지」 등이 있습니다. 문학 작품을 만화로 옮기는 작업을 많이 하고 있는 ‘문학 만화 전문작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