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나양하고 줏대없는 소시민 서재필을 통해 70년대 말에서 80년까지의 한국의 암울했던 사회를 그려내고 있는 이병주 장편소설 『행복어사전』제2권. 한 소시민의 여성편력사와 비루한 일상 속에 100여 년의 한국 지식인 소설의 계보를 버무려 담아내었다.
주인공 서재필은 신문사 교정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말단 직원이었으나, 그나마도 곧 그만두고 소설가 수업을 한다. 곤경에 처한 여성들을 돌보다 사랑에 빠져 삼각관계를 만들고 그 와중에 온갖 오해를 받는 사건
저자소개
인디컴 시네마는 1993년 설립된 영상제작사로서 상업적인 측면보다는 ‘작품’으로서의 의미를 담아 영상물을 제작해오고 있다. 「베트남, 전쟁 그 후 17년」「카리브해의 고도, 쿠바」「세계 영화기행」「생명시대」 등의 다큐멘터리로 백상예술대상, 한국방송대상 등의 상을 석권하고 완벽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방송계의 신화’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그동안 제작한 다큐멘터리를 기초로 『세계 영화기행 1, 2』『생명시대』『팝콘과 배낭 - 아시아, 영화로 기행하다』 등의 도서를 출판하였고, 「2009 로스트 메모리즈」에 이어 「대도 송학수」「위대한 캣츠비」 등의 영화 제작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한국 영상 사업계에서 독특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시네마공장의 희망 - 한국영화 길을 나서다』는 2년에 걸쳐서 준비한 인디컴 시네마의 역작이다. 그동안 「생명시대」「세계 영화기행」「그곳에 가고 싶다」「아시아 영화기행」 등의 다큐멘터리에서 인디컴과 함께 호흡을 맞추었던 조진, 조태영, 이미진, 김영석이 이 프로젝트를 위해 다시 모였다. 이들이 한국영화의 현장에서 만난 주목해야 할 사람 47명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한국영화의 오늘과 미래를 가늠하고, 나아가 우리 영화를 이끌고 이끌어갈 힘의 원천이 다름 아닌 ‘사람’에 있다는 것을 느끼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목차
행복어사전 2권
왕국 없는 왕자들
연꽃이 피지 않는 연못
피사데나의 청년들은 우주정복의 꿈을 꾸고 있는데
꽃은 한 번밖엔 피지 않는다
자거라, 내 마음이여! 짐승은 잠을 자거라
여름이 가고 가을이 왔는데
찬란한 별이 깔린 하늘 아래서
가야 할 곳이 하도 많아서 나는 이렇게 서 있는 것이다
비풍에 몰려 계절은 끝났다
겨울 속의 봄에 의미가 있는가
로마로 통하지 않는 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