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너무 작은 우리 아이 키, 키울 방법이 없을 까요?
고려대학병원 의학박사 송해룡 교수의 <우리 아이 키, 아는 만큼 키우기>는 내 아이의 키 때문에 고민하는 엄마를 위한 책이다. 이 책은 키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성장판과 뼈에 대한 지식부터 운동과 체조, 식이요법으로 건강하게 키를 키우는 방법, 성장호르몬 및 외과수술까지 키에 대한 정보가 알기 쉽게 차곡차곡 담겨 있다. 또한 키에 대한 53가지 문답을 통해 키에 관한 엄마들의 오해와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특히 저자는 이 책에서 키에 대한 유행과 갖가지 상업적인 편법에 치우치기 보다 아이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올바른 방법으로 건강하게 클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송해룡
송해룡 박사는1981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구로병원에서 정형외과 전문의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1990년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1994년 미국 시카고 노스트웨스턴대학 부속 소아기념병원에서 펠로우와 1995년 미국 볼티모어 매릴랜드대학 부속 커난병원(사지기형 교정센터) 펠로우를 거쳐 현재는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소아정형외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06년 10월부터 고려대학교구로병원 희귀난치성질환연구소장과 휘귀난치성질환센터장(2008년 3월부터)을, 2011년 11월부터 대한소아정형외과학회장을 맡고 있으며, 현재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희원(2010년 1월 21일)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정형외과학 회지에 『일리자로프를 이용한 사지연장술』, 『사지연장술의 합병증』, 『소아 족부기형에 관한 치료』 등 81편의 논문을 발표하였고, 『 Journal of Bone and Joint Surgery』, 『Journal of Bone and Joint Surgery』 등 외국 정형외과학 회지에는 『일리자로프를 이용한 상지기형 교정술』, 『소아의 선천성 사지기형』 등 134편의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미국 정형외과 교과서에도 논문이 인용되고 있다.
저서로는 『일리자로프술식을 이용한 골절의 치료』, 『키 박사 송해룡 교수의 성장판을 키워라』, 『키 수술과 합병증』 등이 있다.
그 밖에도
한국작은키모임(LPK) 의료자문위원
(사)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의료자문이사
한국희귀질환연맹 의료자문이사
한국골형성부전증모임 의료자문
신경섬유종을 이기는 사람들 모임 의료자문
구루병을 이겨나가는 사람들 의료 자문
SBS TV 희귀질환을 가진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솔루션(Solution) 위원회 의료자문위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