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상을 지배하는 숨은 법칙

세상을 지배하는 숨은 법칙

저자
이상훈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2-05-07
등록일
2013-03-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알고 있던 모든 것을 의심하라!

인간을 조종하는 실체를 파헤치고

그 안에 담긴 성공법칙을 발견한다!



세상이 절대 말해주지 않는 19가지 성공법칙!




워런 버핏은 왜 항상 자신이 잘 알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라고 할까. 보티첼리의 작품 <비너스의 탄생>이 발표 당시에는 전혀 인정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아는가. 베트남 전쟁 당시 포로수용소에서 낙관주의자들이 살아남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 박태환 선수가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이후 하향세를 겪은 것과 우사인 볼트가 지난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실격한 사례는 과연 이변이라 말할 수 있을까.

우리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현상들에 대해 별다른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산다. 하지만 세상에 의미 없는 우연은 없다. 그 속에는 우리가 미처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만 필연적으로 반복되는 법칙이 숨어 있다. 《세상을 지배하는 숨은 법칙》(21세기북스, 값 15,000원)은 우리를 조종하는 보이지 않는 법칙들의 실체를 까발리고 그 안에 담긴 원리를 이용해 성공적인 삶을 이루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전략적 우연’이 성공을 부른다



꼬꼬면과 나가사끼 짬뽕은 국내 라면 시장의 판도를 뒤엎었다. 이미 고착된 라면 시장 안에서 ‘하얀 국물 라면’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만든 것이다. 이는 ‘라면=빨간 국물’이라는 공식을 뒤엎자 일어난 사건이다.

생각의 전환이 세상을 움직인 경우는 X선의 발견이나 포스트잇 같은 여러 제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아주 사소한 것 같지만 사회의 패러다임을 바꾼 현상들 안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과연 한 천재가 이루어낸 우연한 발견에 불과할까. 이 책은 사회 현상 속에 숨겨진 특정 패턴을 발견함으로써 우연의 탈을 쓴 필연의 법칙들을 정리한다. 독자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이론과 현상 등의 사례를 집약해 보여줌으로써 복잡한 세상과 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상 속에 삶을 관통하는 핵심원리가 숨어 있다



저자는 일반 상식 책처럼 단순히 법칙들의 정의를 나열하지 않는다. 법칙이 적용·변용된 사례를 현실 속에서 찾아보고 그 안에 내재된 의미를 따져봄으로써 각종 사회·경제 현상을 움직이는 원리를 파헤친다.

현상을 평가하는 잣대는 세상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다. 저자는 이를 두고 ‘칸트의 그물코’라고 명명한다. 역사 속에서 시대에 따라 전혀 상반된 평가가 따랐던 예술작품, 경영의 신이라 추앙받았던 GE의 전 회장 잭 웰치의 경영방침이 최근 들어 비판의 대상이 된 것 등을 거론하며 동일한 텍스트에 대한 상반된 해석이 어떻게 가능한지에 대해 칸트의 인식론을 빌려 설명한다. 주류적 가치는 누군가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충분히 바뀔 수 있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린 저자는 독자들에게 혼돈 속에서 번뜩이는 기회의 빛을 포착할 것을 주문한다.

그 밖에도 자신감이 만들어내는 긍정적 효과를 소개하는 ‘짐 스톡데일의 패러독스’, 작은 변화가 어떻게 큰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가에 대한 ‘형태장 이론’, 진정한 혁신가의 제일 조건은 집중에 있음을 증명하는 ‘컬러 배스 효과’, 정확한 예측은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 체계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는 ‘세터리스 패러버스’ 등 19가지의 법칙들을 분석한다.

이 책은 사고의 확장을 시도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관점과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준다. 책에서 설명하는 법칙들을 통해 그 누구보다 더 민첩하게 세상의 변화를 포착하고 주어진 상황에 그 법칙을 변용해 적용한다면 세상을 명확하게 바라보는 데서 나아가 성공하기 위한 방법론 또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