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라질 연애질

우라질 연애질

저자
라라윈
출판사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일
2012-03-16
등록일
2013-03-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누적 방문자 수 2,100만여 명, 일일 방문자 수 5만여 명 ★★★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라라윈이 집대성한 연애심리보고서!



“사랑은 달콤하나, 연애는 쓰다”

달콤한 연애 환상 뒤에 숨은 환장할 연애 현실의 명쾌한 해답!

99%의 연애 트러블 메이커를 위한 친절한 실용 연애 지침서



안 풀리는 연애를 술술 풀어내는 통쾌한 심리상담




《우라질 연애질》은 4년 동안 2,100만여 명이 다녀간 파워 블로그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 라라윈이 연애의 해법을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수많은 연애 상담을 진행하면서 연애에 대한 남녀의 서로 다른 생각과 습관을 분석하여 연애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 사람이 내 마음을 받아주지 못한 이유, 만남은 잦았으되 연인이 되지 못한 이유, 연인으로서 사랑을 완성하지 못하고 각자의 길을 걷게 된 이유가 낱낱이 기록되어 있다. 저자는 연애의 전(前), 중(中), 후(後) 과정에서 연인에게 다 전하지 못했던 속마음의 말들을 찾아내어, 진심을 전하고 사랑을 완성하는 소통의 기술을 전한다. 저자의 내밀한 내간체를 쫓다 보면 내 뜻대로 안 풀리는 답답하고 막막하고 먹먹한 연애의 명쾌한 해법이 보인다.





99%의 연애 트러블 메이커들의 문제점



연애, 해도 후회하고 안 해도 후회한다고 한다. 기왕 후회할 거면 해보고 후회하자는 사람들이 많지만 해본 사람들은 안다. 연애가 절대 만만치 않다는 것을….

연애의 목적은 서로 다른 이성이 만나 하나의 사랑을 완성하는 데 있다. 하지만 저자가 살펴본 대부분 솔로나 커플들이 이 부분을 등한시하다가 심각한 난관에 봉착한다. 외로운 솔로생활에 지친 ‘모태솔로’들은 어떻게든 커플이 되고자 이성의 마음을 낚는 ‘작업의 기술’에 탐닉하고, 장기 연애에 지친 커플들은 “결혼을 할 거냐, 말 거냐? 태도를 분명히 밝히라!”라고 상대방을 윽박지르다가 제풀에 지쳐 이별을 통보하거나 통보받고 솔로로 돌아온다.

저자에게 연애 고민을 상담한 사람 중에는 과정에 충실치 못한 자신은 살펴보지도 않고, ‘속물 같은 연애에 데었다’고 자신을 위로하며 상대방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모습부터 보이는 이들이 많았다고 한다. 저자는 연애의 해법을 찾는 이들에게 연애의 목적과 연애에서 얻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것을 권한다.





연애, 사랑의 언어로 소통하라



혹독한 솔로의 계절을 보내고 연애의 해법을 찾기 위해 애쓴 저자는 99%의 연애 트러블 메이커들이 속마음의 말로 소통하는 것에 서툴다고 지적한다. 서로가 연애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바를 공유해야 함에도 듣는 방법도 전하는 방법도 모른 채 상대방을 탓하는 데 급급한 모습에 안타까웠다. 그래서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블로그를 만들고 수많은 커플과 솔로들의 연애상담을 하면서, 심리학 전공자답게 남녀의 사랑 방식에 심리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폈다.

저자는 연애의 해법은 진심을 주고받는 ‘사랑의 언어’를 깨우치는 데 있다고 말한다. 이성 앞에서 불편한 솔로들, 연애의 환상에서 깨어나 이면의 씁쓸함을 목도한 연인들. 이들이 미처 전하지 못한 또는 엇나간 말 뒤에는 표현하지 못한 속마음의 말들이 묵직하게 자리 잡고 있다. 저자는 여성 특유의 내밀한 내간체로 20~30대 남녀의 속마음의 말들을 집어내고 알기 쉽게 풀어낸다.





연애 잘하는 것들이 인생도 멋지게 산다



《우라질 연애질》은 총 5부에 걸쳐 사랑의 언어를 깨우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1부 다가가다]에서는 솔로의 유형과 특징을 살펴서 나의 솔로 유형과 이상형을 파악하는 방법을 전한다. [2부 기울이다]는 상대방이 원하는 이상형으로 거듭나는 방법을 전한다. [3부 사로잡다]에서는 진심을 전하는 시기와 방법을 설명한다. [4부 굳히다]는 지속 가능한 연애를 위한 소통의 방법을 전한다. [5부 그치다]에서는 실연에 낙담하지 않고, 실연을 연애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전한다.

연애, 서로 다른 생각과 습관을 가진 남녀가 사랑을 완성시켜가는 과정. 이 과정을 충실히 풀어나가는 사람은 일과 집안문제에도 능력자가 될 수밖에 없다. 잘난 것들이 연애도 잘하는 것이 아니라 연애를 제대로 잘 풀어나가는 사람이 인생을 멋지게 사는 법도 깨우치는 것이다. 행복에 겨워하는 연인들. 그들 보란 듯이 연애, 제대로, 해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