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좋은날의 생각, 굿데이즈!

좋은날의 생각, 굿데이즈!

저자
김수임
출판사
씨앤톡
출판일
2011-10-31
등록일
2013-03-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와 너의 행복한 날들을 위해서!



나 그리고 너의 행복한 하루하루를 위한 100가지 그림 에세이 『좋은 날의 생각, 굿 데이즈!』. 10년차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가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기 위해 우리에게 제시하는 메시지다. 우리가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건 아마도 우리의 진실한 자신과 멀어지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는 자신의 내면의 모습과 점점 멀어질수록 무언가 공허함을 느끼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자신에 대해 바로 알아야 하고 진실한 자신을 찾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이에 저자는 우리가 진정한 자신을 만나고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며 더 나은, 더 행복한 하루를 보내기 위한 조언을 해준다. 저자만의 글과 일러스트는 일상의 지치고 관계에 상처받는 우리에게 더욱 깊은 생각과 더욱 풍부한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





나와 너, 그리고 우리의 행복한 하루를 위한 그림 에세이



우리가 넓고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저자가 쓰고 그린, 글과 일러스트 100가지를 묶은 그림 에세이다. 제일기획 광고디자이너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었다가 이 길은 자신이 원한 길과는 조금 다르다는 생각에 안정된 직장을 박차고 나온 저자는 그 후 10년 동안 프리랜서 일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사람에 대한 관심으로 그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그 행동은 어떤 마음에서 비롯된 것인지를 연구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일러스트를 완성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중 한 명이다. 10년 동안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만난 많은 사람들, 떠오른 많은 생각들을 한 권으로 묶어 어떻게 하면 더욱 풍족한 하루를 맞이할 수 있는가에 대한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해준다.

저자 특유의 일러스트와 생각하지도 못했던 부분까지 콕 짚어서 알려주는 감각으로 진정한 나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일상에서 공허함을 느끼고 누군가를 만나도 진정한 관계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우리가 ‘진정한 나’로 살아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경험을 쌓아가면서 진정한 우리 자신을 찾아가고 그 속에서 행복감을 느끼며 이런 행복감이 쌓일수록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행복해질 수 있다고 한다. 이제 내가 나답지 못함에서 오는 공허함과 불안을 넘어서기 위한 진정한 나를 찾는 여행을 떠나보자.





나를 돌아보고 너를 다시 보고 나의 하루를 새롭게 만드는 100가지 이야기



100가지 일러스트와 글로 구성된 『좋은 날의 생각, 굿 데이즈!』는 나를 시작으로 너, 그리고 우리의 관계, 내가 살고 있는 이곳, 나를 만들어온 많은 감정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갈림길에서 방황하는 나의 모습,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찾아가는 장소, 나를 온전히 느끼기 위해 만나는 사람들 등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모습, 행동, 선택들은 앞으로의 내 모습을 만들어갈 것이다. 나를 만들어온 지금까지의 모습에 크게 만족스럽지 않다면 앞으로 만들어갈 나의 모습을 생각하며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그렇다면 지금 나와 나를 둘러싼 관계와 상황을 둘러보고 앞으로의 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자.





나를 찾아가는 그림 여행



저자가 이야기하고 있는 나를 찾아가는 것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다. 단지 일상성에서 약간 벗어나 새로운 생각을 해보거나 내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뒤돌아보는 것일 뿐이다. 그리고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회한이 아닌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것과 앞으로 걸어갈 길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찾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나를 먼저 찾아보고 내가 알고 있었던 너, 그리고 우리의 관계를 다시 돌아볼 필요가 있다. 우리가 당연하다고 느껴왔던 것이 정말 당연한 것이지, 우리가 지내온 삶이 정말 진정한 나를 위한 삶인지, 우리를 감싸고 있는 관계가 진실된 관계인지 다시 돌아보자. 나의 하루를 다시 돌아보면서 너무 당연시 해왔기에 보지 못했던 것들, 관심을 가지지 않았기에 스쳐지나 갔던 것들에 관심을 가지고 내가 속해 있는 관계를 다시 돌아보면서 우리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느낄 수 있다. 우리가 일상에서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진정한 나를 만날 수 있도록, 우리의 ‘내면 아이’가 ‘좋은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의 행복한 하루하루를 위해 내가 희망하는 것을 찾아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