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혼자와 함께 사이
- 저자
- 최유나 저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 출판일
- 2022-04-22
- 등록일
- 2022-08-2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7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유퀴즈온더블록] [세바시] 최유나 변호사의 관계 에세이“내가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사람이 싫어서가 아니라 사람이 너무 좋아서.사람과 잘 지내고 싶어서.”우리가 지금껏 겪은 만남과 이별은 모두 어떤 얼굴이었을까. 때론 환하기도, 때론 일그러지기도 했을 그 얼굴을 가장 가까이에서 누구보다 오래도록 지켜본 최유나 변호사. 좋은 관계에 대한 갈증이 너무나 깊었을 그가 오랜 고민과 진심을 겹겹이 눌러 담아 에세이집 『혼자와 함께 사이』로 돌아왔다.이혼 전문 변호사로 일하며 사람 사이의 수많은 갈등과 상처, 화해의 장면을 목도해 온 그는 자신이 느끼고 깨달은 바를 나누고 싶은 마음에 인스타툰 [메리지 레드]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공개 직후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메리지 레드] 덕에, [유퀴즈온더블록] [세바시]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다정한 조언을 건네는 변호사로 이름을 알릴 수 있었다. 그러나 만화나 방송에서 미처 풀어놓지 못한 깊이 있는 이야기가 여전히 혀끝을 맴돌았다. 자신의 글을 더 읽고 싶다는 독자들의 응원도 큰 용기가 됐다. 한참의 머뭇거림 끝에 에세이를 내놓은 이유다.그는 자신이 ‘사람을 좋아하고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면서 동시에 ‘혼자 있을 때 누구보다 행복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언뜻 모순되는 이야기 같지만,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어느새 깨닫게 된다. ‘혼자가 좋은가, 함께가 좋은가’란 질문은 틀렸다는 것을. 알고 보면 혼자인 시간을 잘 가꿀 줄 아는 사람이, 누군가와 함께일 때도 충만한 시간을 만들어간다는 것을. 잠깐 스칠 인연 말고 오랜 시간 함께할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를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꾹꾹 눌러 밑줄 긋고 싶은 문장들, 마음속에 박제하고 싶은 조언들을 책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자신신의 일을 “이혼을 막기도, 돕기도 하는 것”이라 말하는 사람. 20대부터 이혼 변호사로 활동하며 1,000건 이상의 이혼 소송을 진행했다. 누군가의 인생에 불현듯 닥쳐온 고통의 시기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는 것을 천직이라고 여기는, 소송을 통해 인생을 배우고 또 배우는 워킹맘. 숱한 간접 경험을 통해 느끼고 배우는 것을 공유하고 이혼 소송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김현원 작가와 함께 인스타툰 [메리지 레드]를 시작했다. 결혼 생활 전후의 모든 시기마다 가장 보편적으로 일어나는 갈등 상황을 다루면서도 그에 대한 이혼 변호사로서의 자기 생각을 담기 위해 애썼다. 그 노력이 빛을 발해 기혼자뿐 아니라 미혼자에게 더 큰 공감을 얻었고, 시작한 지 1년도 안 되어 팔로워 수가 무려 16만 명으로 늘어났다. 2019년 『우리 이만 헤어져요』라는 제목의 단행본으로도 출간되었다. 이후 그는 tvN [유퀴즈온더블럭]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관계에 관한 온기 어린 조언들을 건네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_좋은 사람과 오래가고 싶어서1장_ 우리, 비록 상처의 무늬가 다르더라도이별까지 알려준 아버지분노일까, 자기혐오일까가스라이팅에 관하여자질구레한 일들의 값어치바람피운 게 아니고 바람난 것우리는 아는 고통에 관대하다아무 일도 없었는데 관계가 끝나버린 이유왜 이제 와서 vs. 이런 줄 몰랐으니까2장_ 너와 내가 같은 언어로 말할 수 있다면1만 시간의 법칙작은 칭찬의 커다란 힘노력의 바통 터치공감은 참 어렵고 참 쉽다내가 소중했던 친구를 잃게 된 이유나와 평생 갈 수 있는 사람일까너만 그런 것이 아니야권태는 새로운 버전의 사랑일지도3장_ 붙잡을 수 있는 건 오로지 내 마음뿐다오는 잘 살고 있을까트라우마로부터 자유로운 관계60일 후에 뵙겠습니다사과의 목적, 용서의 온도미래를 통째로 삼켜버리는 괴물, 피해 의식내 사랑의 돌변 시점결혼과 이별, 그냥 하나의 선택지4장_혼자서 행복할 줄 아는 사람자존감, 그게 뭔데쓸데없는 참견 금지나와의 관계를 아름답게나를 연민해 주세요결혼은 언제 해야 할까내가 나를 좋아해 줄 때홍콩이 내게 준 것5장_혼자와 함께 사이우리 사이에 안정기는 언제쯤아빠 같은 남자, 엄마 같은 여자나의 욕망에 솔직해질 것이별이 싫어 비혼을 결심했다는 당신에게사랑하는 사람과 잘 싸우는 방법우리는 매 순간 이별하고 있다에필로그_ 시간이 흐를수록 더 견고해지는 우리참고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