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광호 영문독해

하광호 영문독해

저자
편집부
출판사
에디터
출판일
2002-01-19
등록일
2002-01-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KB
공급사
북토피아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하광호 박사는 기존 독해학습의 문제점으로 문장을 쪼개서 공부하는 방법을 들고 있다.
그는 언어가 단편과 조각으로 나누어져 있을 때 무의미하고 지루하다고 한다. 언어란 총제적으로 있을 때만 언어라는 것이다.


이 책은 단순한 독해공부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독해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구문, 어휘, 논리전개 등을 기본적으로 학습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쓰기(Writing)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요소, 즉 구두법(Punctuation), 혼동하기 쉬운 말썽꾸러기 단어들, 스스로 영작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주관식 문제 등을 실었다. 또한 말하기(Speaking) 능력 향상을 고려해서 여러 상황을 설정해서 많이 사용되는 회화표현을 넣었다.


1.왜 읽는가?

독해는 마음으로 읽는 것이다. 저자와 독자의 마음과 마음이, 정신과 정신이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눈으로 읽는 것은 표면밖에 보지 못한다. 그러나 마음으로 읽으면 저자의 마음 속에 들어가 고랑(행간)에 묻혀 있는 것을 상상해 가며 읽어낼 수 있다.

한국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는 목적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다소 다르긴 하겠지만 어떤 목적을 가지고 영어를 배우든 독해(Reading Comprehension)능력은 필수적이다. 설령 말을 못하고 쓰기를 잘하지 못한다 할지라도 읽기만큼은 거의 절대적으로 필요한 능력이다.

이 책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독해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와 책의 구성에 관해 짤막하게 설명을 덧붙인다. 흔한 이야기일수도 있으나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한번 읽어보고 지속적인 노력을 해주기를 당부한다.


2. 어떻게 읽을 것인가?

독해를 잘하려면 독해의 뚜렷한 목적과 읽는 이의 광범위한 지식, 그 지식을 바탕으로 응용하거나 추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즉,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읽는 이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몇 가지 기본적인 필수조건이 있다는 것이다.

- 언어학적 지식

- 문장에 의한 추리

- 지식에 의한 추리


1999년 7월 3주 주간 베스트셀러 외국어 8위

1999년 7월 2주 주간 베스트셀러 외국어 9위

1999년 6월 2주 주간 베스트셀러 외국어 5위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