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1%를 읽는 힘

1%를 읽는 힘

저자
메르 지음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23-08-29
등록일
2024-01-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3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출간 즉시 교보, 예스24, 알라딘 종합 1위
네이버 블로그 경제·주식 분야 1위
SERICEO 비즈니스 북클럽 선정도서

국내 최고의 자본시장 분석가 메르의
세상을 연결해 기회를 발견하는 생각 혁신


“거인의 어깨에서 보는 세계”, “메르의 혜안은 1%가 아니라 0.01%다”, “경제에 무관심했던 사람들조차 탐독하게 만드는 글”이라는 찬사를 받는 블로그가 있다. 매일 0시 10분 새로운 글을 올려 1년여 만에 구독자가 10만 명 이상이 되었고, 글을 올릴 때마다 최다 조회수를 경신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자 메르는 삼성그룹과 GE 등 글로벌 기업에서 위험관리 전문가로 일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금융사 4곳에서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누적 30조 원 이상의 국내외 부동산 투자, NPL 펀드, 리츠 등에 대한 투융자를 최종 검토하고 승인했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쉽고 흥미롭게 경제 흐름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기회를 발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투자를 하다 보면 긴 터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지, 더 나아가야 하는지 멈춰야 하는지 도무지 방향이 보이지 않을 때 이런 물음들이 생긴다. ‘최고의 투자자들은 무엇을 지표로 삼을까?’, ‘시장을 보는 눈은 어떻게 키워야 할까?’, ‘매일 쏟아지는 뉴스를 어떻게 선별하고 적용해야 할까?’ 이 책은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는 데 유용한 힌트가 될 것이다.
저자 메르는 정보의 질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정보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정리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말한다. 자신만의 관점을 가지고 있어야 투자가 쉽게 흔들리거나 불안하지 않기 때문이다. 투자만이 전부가 아니다. 세상의 흐름을 읽고 내 일상에 깨달음을 적용할 수 있다면 훨씬 더 많은 기회를 얻고 성공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다.
요동치는 시장 속에서 선명한 투자 지표를 찾고 싶다면, 자신만의 관점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경제 원리에 숨겨진 부와 투자의 비밀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보길 바란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투자의 본질을 꿰뚫고, 세상을 더 넓고 깊게 이해할 수 있는 눈을 갖게 될 것이다.

“평범한 99%는 버려라,
누구도 보지 못한 1%를 찾아내라!”
예측불허의 시장에서 끊임없이 놀라운 기회를 캐내는 사람들의 비밀


우리는 투자를 잘하기 위하여 뉴스와 유튜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접하고, 유명한 전문가들의 견해에 귀 기울인다. 하지만 진실을 교묘하게 가린 가짜 뉴스가 판을 치고, 같은 사안을 두고도 저마다 다른 해석을 내놓아 무엇을 믿고 믿지 말아야 하는지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고 판단을 내리기 쉽지 않다. 아이러니하게도, 정보를 많이 접하면 접할수록 투자 방향이 선명해져야 하는데 더욱 흐릿해지는 것이다.
투자를 할 때 자신만의 관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관점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소수이고, 운 좋게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저자는 가장 중요한 것이 서로 다른 주장들의 중간을 선택하는 ‘산술적인 균형’이 아니라 내 생각의 중심을 잡는 ‘생각의 균형’이라고 말한다. 핵심은 ‘자신만의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시장에서 살아남는 사람들은 전문가들의 조언, 투자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성공담 등을 그대로 믿거나 휩쓸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취사선택하고 때론 그들을 반면교사 삼을 줄도 아는 현명한 투자자들이다. 이러한 기준이 있다면 시장이 보내는 신호를 읽어내 타이밍을 놓치지 않을 수 있고, 닥쳐올 위기를 간파해 미리 대비할 수 있다.

“세상의 보이지 않는 흐름을 읽어낼 줄 아는
사람이 모든 것을 가져간다!”
나만의 독창적인 뷰와 관점을 만들어내는 ‘생각 확장법’ 전격 공개


기존의 상식과 통념을 깨고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 책에서 자신만의 뷰를 만들고 발전시키는 방법으로 강조하는 것은 ‘세상을 연결해서 보라’는 것이다. 세상이 마치 그물처럼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좁은 시야와 생각의 경계는 허물어질 수밖에 없다.
기존 시각과 다르게 해석하고 정리하여 사건의 이면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경제 흐름을 투자와 연결하는 방법을 생생하게 전한다. 또한 세계 경제를 거시적으로 전망하는 동시에, 주요 경제 이슈를 분석하여 투자 기회를 발견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실전 노하우를 알려준다.
특히 저자 메르의 전매 특허 꼬리의 꼬리를 무는 생각 확장법은 매우 실용적이고 독보적이다. 전혀 연관이 없어 보이는 사건들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흥미로운 해석을 따라가다 보면, 정보들의 행간에 숨어 있는 1%가 명확하게 읽히기 시작한다. 몇 단계에 걸쳐서 시야를 확장하는 연습은 투자 역량을 높여주고, 투자의 방향이 놀랍도록 다양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세계를 열어준다.
이외에도 좋은 결과가 나오는 투자들의 공통점, 투자 시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법, 핵심 정보로 나만의 경쟁력을 쌓는 법, 쓸 만한 정보를 찾는 법, 최고의 매수 타이밍을 잡는 법 등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이면서도 유효한 전략들과 투자 성공 타율을 높이는 방법이 가득 담겨 있다. 대한민국 CEO와 투자자들이 앞다투어 추천하는 메르의 생각법과 인사이트를 만나보자. 한 줄 한 줄 깨달음과 놀라움으로 전율하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