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오늘날 21세기형 커뮤니케이터로 '인터넷'이 거론되고 있다. 이는 인터넷이 지니는 무한한 가능성에 기초한 말이리라. 이 책에서 지칭되는 뉴미디어도 이런 시류에 부합하여 인터넷을 뜻한다. 즉 이 책은 오늘날 인터넷을 통해 놀라운 성공을 거둔 인터넷 세계의 주류들의 확고한 비전과 열정을 담고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리더들은 어떤 확실한 원칙도 없고 뚜렷한 비즈니스 모델조차 존재하지 않았던 막막한 신천지에 뛰어들어 엄청난 성공을 거머쥔 이들이다. 그들이 이렇듯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인터넷' 이라는 가공할 위력의 매체가 제공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던 덕분이다.
목차
옮긴이의 말
머리말 | 21세기 혁명 '인터넷' 세계를 이끌어가는 사람들
1. 웹포털의 정상에 오르다 : 스티브 케이스 (아메리카 온라인 CEO · 회장)
2. 기술천국 : 헬시 마이너 (CNET 창업자 · 회장)
3. 일부는 특종, 일부는 가십 : 매트 드러지 (드러지 리포트 창업자 · CEO)
4. 온라인 경매의 선구자 : 피에르 오미디아르 (이베이 창업자) 와 메그 휘트먼 (이베이 CEO)
5. 틈새 전자출판가 : 크리스 매커스킬 (팻브레인 CEO · 회장)
6. 온라인 리서치의 권위자 : 진 드로드 (주피터 커뮤니케이션 CEO · 회장)
7. 구직자들의 천국 : 제프 테일러 (몬스터닷컴 CEO · 회장)
8. 무명 밴드의 가장 좋은 친구 : 마이클 로버트슨 (MP3닷컴 창업자 · CEO)
9. 여성들을 위한 미디어 채널 : 제럴딘 레이본느 (옥시전 미디어 창업자 · CEO)
10. 웹 전략의 리더들 : 제프리 다카시와 크레그 캐너릭 (레이저피시 공동 창업자)
참고문헌
찾아보기